티스토리 뷰
직장인이시라면 평일 근무시간에 공공기관에 방문하여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어려우실 텐데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공공기관에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할 서류를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내내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서류와 수수료, 위치, 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의 장점
무인민원발급기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24시간 이용가능한 편리성을 제공해 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성적증명서, 건축물대장, 납세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17가지 분야 총 119종의 각 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서류에 따라 수수료, 본인확인유무가 상이하니 확인 후 방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저희 주위의 곳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민센터, 이마트, 새마을금고, 지하철역 등에 위치 되어 있습니다. 무인발급기 이용시간은 일반적으로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나, 일부 무인민발급기는 주말에 미운영 하는 등 운영시간이 상이하니 무인발급기 위치 및 시간을 확인하시고 이용하셔서 헛걸음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발급 원하는 증명서 선택하기 2. 주민등록번호, 소재지 등 내 정보 입력하기 3.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 지문 확인하기 4. 발급 원하는 항목, 발급 통수 선택하기 5. 수수료 투입하기 6. 증명서 발급 |
무인민원발급기 카드 사용 가능한가요?
무인민원발급기 카드 사용 가능한가요? 무인민원발급기는 카드 사용이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현금과 카드 모두 이용한 기기가 있고, 현금만 사용 가능한 기기가 있기 때문인데요. 전화 문의 후 방문하거나, 현금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류, 수수료, 위치,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 전 미리 내용 확인 하시어 헛걸음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생활 속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신청하고 편하게 폐가전제품을 처리하자! (0) | 2023.08.08 |
---|---|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모바일 발급방법(프린터기 없이 가능) (0) | 2023.08.07 |
천재지변으로 인한 숙소 환불 가능한가요?(환불 기준, 방법) (0) | 2023.07.18 |
사전연명의향서 연명치료거부 생명연장거부 신청 방법 등록기관 주의할 점 (0) | 2023.07.16 |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내국인, 외국인, 미성년자) (0) | 2023.06.30 |
인감증명서 발급 용도 어떻게 기재하면 되나요? (유효기간) (0) | 2023.06.29 |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위임장 양식 작성 방법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능한가요?) (0) | 2023.06.28 |
개인 인감도장 등록, 변경, 분실 시 재등록 방법 (인감도장규격) (0) | 202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