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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는 개인이나 법인의 법적인 효력을 가진 도장을 입증하는 문서로, 매우 중요한 문서이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이 불가합니다. 본인이 방문하여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본인이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대리인을 통해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이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준비물과 위임장을 가지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위한 준비물과 위임장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받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받기 위해서는 3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인감증명서 위임장 2. 대리인의 신분증 3. 위임자의 신분증과 도장 |
인감증명서의 위임장은 꼭 위임자 본인이 직접 작성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작성하는 경우 사문서위조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의 위임장은 행정복지센터에 구비되어 있으며, 아래 파일양식을 직접 프린트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 작성방법
인감증명서 위임장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목 | 작성방법 |
위임자 | - 위임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를 적습니다. - 위임자의 신분증종류(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등)을 적습니다. - 용도 : 부동산매매용, 근저당설정용 등 필요한 용도를 적습니다. - 발급통수 : 미기재시 1통이 기본이며 필요한 통수를 적습니다. |
대리인 | - 대리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위임자와의 관계를 적습니다. |
이렇게 작성한 인감증명서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의 신분증, 위임자의 도장을 가지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요청하면 인감증명서대리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때 행정복지센터직원분께서 위임자에게 전화하여 본인이 위임한 것 맞는지 주소는 어떻게 되는지 꼼꼼하게 물어보셨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수수료
인감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는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아야 하는 인감증명서와 달리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인감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는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가 있는데요. 아직은 인감증명서에 비해 사용처는 제한이 되어있지만 인터넷으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과 위임장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준비물과 잘 작성한 위임장만 들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시면 쉽게 인감증명서를 대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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