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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월의 월급이라고 하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택청약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조건과 필요서류인 무주택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공제 항목을 꼼꼼히 챙겨서 연말정산 환급금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 조건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총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이고, 과세연도 중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의 세대주의 근로자가 주택마련저축을 납입하고 있다면, 납입한 금액의 40%를 연 최대 400만 원 한도로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1. 총 급여액 7천만 원 이하
2. 주택마련 저축을 납입하고 있는 무주택 세대주(세대원 모두 무주택)
3. 과세기간 전체에 주택 소유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따라서,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 무주택확인서가 필요합니다.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주택확인서는 주택청약저축을 가입한 은행에 신분증과 등본을 들고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더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검색하고 발급하기를 누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서>는 무주택을 증빙해 주는 서류로 무주택확인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신청 내용을 입력 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합니다.
프린트기가 없어서 프린트를 못하신다면 집 근처 무인발급기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무주택확인서를 은행에 제출하면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 혜택
무주택자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주택확인서를 통해 무주택자임을 증빙을 하면, 신혼부부전용 주택구입자금,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 내 집마련 디딤돌, 신혼희망타운 주담대 등 다양한 곳에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 혜택 받을 수 있는 무주택확인서 발급받아 가세요.
지금까지 2023 주택청약 연말정산 소득공제 조건과 무주택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납입하고 있는 무주택세대주라면 무주택확인서 제출하시고 혜택 받아 가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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